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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식사

배민 배달 잘못됐을때 취소 / 환불받는 법(+고객상담)

 

 

 

 

1. 계기

 

 

 

 

오늘 너무 배가 고파서.. 배달을 시키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게 아무리 배달을 기다려도 안오는거다..

무려 1시간을 기다리자.. 점점 이해가 안가기 시작

배달을 놓고 문자를 달라고 했는데 문자도.. 배송완료도 뜨지 않고 상당히 예민해지기 시작..

 

 

 

 

배달의 민족 실수
9시5분 도착 예정임에도 계속 주문 진행 중이 떠있음..

 

확인 시각 : 9시 18분

도착 예정 시각 : 9시 5분

 

 

 

 

2. 해결 과정

 

 

 

 

 

 

우선 우리집은 통신이 안터지는경우도 있어서 주문완료를 기준으로 가장 먼저 보는데

문자도 안오고(안온건지, 진짜 못받은건지 알 수 없다), 일단 배달완료가 안되었다는 점..

입장차가 있겠지만 전화를 하려고 해도 가게가 문을 닫은 상태라 당황했다.

 

 

 

 

 

 

 

도착예정을 훨씬 웃돌지만 배달이 시작도 되지 않았다..

 

 

 

 

 

 

 

5분정도 더 기다리다가 일단 배달의민족 고객 상담 문의라도 해야겠다 싶어서

사정을 설명하고 취소요청을 했다..

배달이 왔다하더라도 짜장면이 다 불어서 먹을 수 가 없다고 판단..

결국 하루종일 밥 한끼도 못먹은 상태로 야간 근무를 가야했다..

 

 

 

 

 

 

 

 

 

 

배달의 민족 실시간 상담도 11시까지인가 시간이 있어서

실시간 상담이 닫혀있다면 가게에 직접 전화해서 해결하는 방법밖에 없다.

 

제재와 관련된 부분을 여쭤봤는데 배달의민족과 관련이 없는 사항이기에 따로 제재나,

혜택을 공식적으로는 주기 어렵지만

 

 

 

 

 

배달의 민족 실시간 상담 취소
가게와 전화를 하고 이야기를 한후에 주문 취소가 진행된다.

 

 

 

 

 

어느정도 정해진 규칙으로 대화한거겠지만

그럼에도 2000원 쿠폰을 따로 챙겨 주어서 기분이 좀 많이 풀렸다.

사실상 밥을 못먹고 일해야하는게 2000원으로 보상이 되나이지만..

누구의 잘못으로 볼 것이며 보상이라는게 항상 일어나는게 아님을 알기에

환불과 쿠폰을 받고 끝냈다.

 

 

 

 

3. 해결 결과 및 보상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쿠폰!

 

 

 

배달의 민족에서 잘못된 배달 및 주문일 경우는 배달의 민족 실시간 상담을 통해서 해결 가능하며

특정경우에는 할인쿠폰도 준다.

 

 

 

결과는 배달 전체 취소 + 배달의민족 고객센터 쿠폰

 

 

 

 

 

 

 

4. 꿀팁

 

 

 

사실 개인이 한발씩 물러나고 이해하는게 가장 좋지만

어쨌든 손해를 보면서 이해를 할 수 는 없는 것이기에,

배달의민족에서 배달을 취소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설명해보자면

 

 

 

 

 

 

우선 가게에 연락하기보다,

 

 

 

 

 

(1) <배달의민족 실시간 상담>을 이용하는걸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직원을 통해야 불필요한 시간 소요와 감정낭비를 줄일 수 있다.

 

 

2. 또 문제 발생에 대한 보상은 얘기를 해보는게 좋다.

당연히 챙겨주면 좋겠지만, 개인이 주장을 해야 챙겨줄 수 있다는 점

쿠폰을 제외하고 어떤 보상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내가 보기엔 쿠폰이 최대이지 싶다.

 

 

3. 주문완료가 뜨지 않거나 배달이 사실상 출발을 오랜 시간 안한다면 가게에 직접 전화를 해볼 것을 추천한다.

단순히 시간이 없음에도 기다리지말고 환불을 정확히 요구 할 것

(배달 예상시간을 웃도는 경우가 가끔있다.. 1시간이라고 해놓고 필자는 2시간반뒤에 받은적있다..

기다렸다 먹었지만 그래도 기분이 너무 안좋았다..)